본문 바로가기

zim.js 레퍼런스

by Recstasy 2021. 2. 20.

「zim.js Reference 사전」

 

 

|window :: 창 생성하기

-스크롤이 있는 창을 제작할 때 사용

 

zimjs.com/bits/window.html

 

ZIM BITS - Swipe Scroll Window

JavaScript HTML 5 Canvas and CreateJS - Tips, Techniques and Tutorials

zimjs.com

- zim DOC의 window항목에 의하면, 가로 | 세로모드 가능

 

 

 

 

 

 

panel :: 카드UI 제작

- 카드 UI를 제작할 때 panel을 사용

 

 

 

 

 

 

page :: 간단한 페이지 UI제작

- page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카드형 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음

 

 

 

 

 

Layer :: 합성

- 포토샵 레이어와 같은 효과

- 그룹별로 레이어층의 깊이를 다르게 구현할 수 있음(합성 가능)

 

 

progressBar :: 게임 및 앱 로딩구현

- 앱 및 게임 로딩시간에 사용

 

 

 

 

indicator :: 평점 및 별점 만들기

- 쇼핑, 콘텐츠 후기란에 아래와 같은 UI를 구현

 

 

 

List :: 메뉴 리스트 제작

- 메뉴 리스트 드롭다운 효과를 구현할 수 있음

 

 

 

 

 

Selector :: 선택 UI 

- 예약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음

- 특정 구역을 선택한 뒤 삭제할 수 있음

 

 

 

 

Tap :: 탭UI제작

- 아래와 같은 상단메뉴 제작에 사용

 

Pad :: 패드 제작

- 숫자게임이나 퀴즈를 간단하게 구현

 

 

 

 

DPad :: 게임 패드

- 롤프레잉 게임에서 캐릭터 움직임 제어

 

 

 

 

 

radialMenu :: 원형 메뉴

- 창의적인 UI개발에 사용

 

 

 

Organizer :: 레이어창 

- 포토샵과 같은 이미지 s/w 레이어창 구현에 사용

 

 

Scrambler :: 모션 슬라이더

- 모션그래픽 & 문서제작 UI제작에 사용

- 객체의 위치를 드래그로 변경 가능

 

 

Connector :: 포인트 연결

- 유저 클릭으로 선을 생성할 수 있는 분야에 사용 

 

 

 

 

marquee :: 팝업 어플제작

- 팝업창 내부에 특정 기능을 제작할 때 사용

 

 

 

 

textarea :: 텍스트 입력

- 텍스트 입력한 뒤 전체창을 조절할 수 있음

 

 

 

 

Tag :: HTML DOM 태그ID, CLASS 활용

- html 태그의 특정 id, class를 innerHTML형태로 삽입할 수 있음 

 

 

 

 

 

 

ord :: 개별객체 Depth 변경하기

- ord()메서드를 통해 객체의 레이어 깊이를 조절할 수 있음

 

 

 

 

 

nam :: 특정이름 지정하기

- 특정 이름을 지정함으로써 'id', 'class'를 지정하지 않고 zim객체들을 통제할 수 있음

 

 

 

 

 

wire :: 오브젝트 기능 연결하기

- 서로 다른 오브젝트들의 기능들을 연결할 수 있음

 

 

 

 

 

 

hotSpot :: 콜벡사용

- on()이벤트와 비슷하지만 핫스팟은 대량으로 오브젝트들에 적용할 수 있음

 

 

 

 

 

 

boundsAroundPoints :: 포인트 좌표 알아내기

- 특정 오브젝트의 현재 좌표를 구할 수 있음

 

 

 

 

bezier :: 패스 생성하기

- 경로지정 및 생성에 사용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