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메서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모듈을 import한다.
import math |
내장함수 | 기능 | 내장함수 | 기능 |
max(2, 3, 4) => 4 | 최대값 반환 | abs(-3) | 절대값 반환 |
min(2, 3, 4) => 2 | 최소값 반환 | pow(2, 3) | 2³ 반환 |
round(3.51) => 4 | 가장 가까운 정수 반환 | ceil(x) | x의 가장 가까운 정수로 올림 반환 |
round(3.4) => 3 | 가장 가까운 정수 반환 (중앙이면 짝수 정수 반환) |
floor(x) | x의 가장 가까운 정수로 버림 반환 |
exp(x) | x의 지수함수 값 반환 | log(x) | x의 자연로그 값 반환 |
sqrt(x) | x의 제곱근 반환 | sin(x) | x의 사인값 반환 |
asin(x) | 사인의 역함수에 대한 라디안 각도 반환 |
cos(x) | x의 코사인 값 반환 |
acos(x) | 코인 역함수에 대한 라디안 각도 반환 | tan(x) | x의 탄젠트 값 반환 |
degrees(x) | 라디안 각도 x를 도 단위로 변환 | radians(x) | 도x를 라디안 각도 단위로 변환 |
숫자 서식화「format( )」
print(format(57.234255, "10.2f")) => 소수 2번째 자리까지 표현
print(format(0.23456, "10.2%")) => 백분율로 변경
서식정렬
print(format(23425, "10.2d")) => 23425xxxxx (그냥 두면 왼쪽정렬)
print(format(23425, ">10.2d")) => xxxxx23425 (오른쪽정렬)
'코드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프트웨어 설계1원칙 SOLID『단일책임원칙::SRP』 (0) | 2020.11.26 |
---|---|
웹 개발을 시작하기전에 생각해야 할 것들 (0) | 2020.11.23 |
파이썬 기초『turtle & tkinter 명령어 정리』 (0) | 2020.09.16 |
자바스크립트 Tips 『배열 → 객체 변환』 (0) | 2020.09.15 |
overflow속성 정리 (0) | 2020.07.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