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 벤치마킹 사이트 『ThemeForest, Betheme』

by Recstasy 2020. 4. 14.

평소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지 않지만 워드프레스 플러그인과 웹디자인은 즐겨보는 편이다. 워드프레스는 명실상부 1위 CMS툴인 만큼 테마와 플러그인이 많다. 그래서 트랜드가 자주 바뀌고, 이를 분석하는 해외의 사이트들도 많다. 


만일 최고의 디자이너들의 경쟁이 만들어내는 흐름을 구경하고 싶다면 Envato의 themeforest를 이용해보자. 


https://themeforest.net/


themeforest는 '물량'으로만 따지면 거의 세계 최고의 웹디자인 쇼핑몰이 아닐까한다. 다양한 가격대와 프레임워크로 분류된 테마들이 즐비하다. 이 중에서 워드프레스의 디자인들을 보면 최신 트랜드와 함께 배울 점이 많다.



*Betheme

Betheme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판매하는 쇼핑몰이며, themeforest의 베스트 판매자이다. 5~60달러 수준에서 디자인의 깊이감이 비슷한 게 특징이다. 


https://themes.muffingroup.com/be/splash/?utm_source=sidebar.io&utm_medium=newsletter&utm_campaign=march20


사이트 작업에서 디자인 작업의 기준이 되는 사이트가 있으면 좋은데, Betheme정도의 사이트들이 일반 대중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이 아닐까한다. 특히, 디자이너와 협업 혹은 외주를 할때, Envato, Betheme와 같은 사이트에서 정한 벤치마킹 사이트가 중요하다. 


어설프게 디자인 용어를 써가며 설명하기보다 위에서 선정한 몇개의 사이트들을 디자이너에게 보여주는 편이 개발자-디자이너 모두에게 좋다.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